뉴지랩 주가 : 전망 및 임상

 

뉴지랩은 시가총액 3,750억 수준의 코스닥 171위 기업으로 2004년 2월 CCTV 카메라 관련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CCTV 카메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SKT와의 계약을 통해 전국 290개 판매 대리점을 거쳐 스마트폰을 판매하며 생활 산업, 휴대폰 액세서리, 통신보안상품, 스파트폰 기기까지 판매한다. 또한 홈 시큐리티 분야에 주목하여 오피스용 보안 CCTV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뉴지랩 주가 및 전망
뉴지랩 주가 : 주식 전망 및 뉴지랩 임상

다만 최근 뉴지랩 주가의 흐름은 뉴지랩파마코리아(NEWG LAB PHARMA INC)의 지분과 관련이 있다. NEWG Lab Pharma(NGLP)는 삶의 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암환자의 수명을 연장하는 새로운 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한 뉴지랩의 주가를 천천히 분석하고 전망해보자.

 

 

뉴지랩 주가 흐름

 

뉴지랩 주가
뉴지랩의 2019.08 ~ 2020.08 주가 흐름

 

 

뉴지랩은 2019년 9월말 약 8,000원 수준에서 2020년 5월 약 2만원 수준까지 상승한 이력이 있다. 최근에는 13,000원 부근을 수개월째 횡보하면서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다. 최근 이슈는 임상에 대한 기대감과 코로나와 관련한 나파모스타트에 관련한 것들이 있었다. 또한 최고점을 찍을 당시에 개인 주식 투자자들 불특정 다수에게 상당한 양의 문자를 송신한 것으로 소문이 돌아 작전주가 아니냐는 의심을 사기도 했다.

 

뉴지랩 파마의 파이프 라인과 협업

 

뉴지랩 임상
뉴지랩 파마의 임상개발 관련 파이프 라인 현황

뉴지랩 파마는 미국과 오스트리아에서 간암, 방광암, 흑색종, 유방암, 췌장암, 백혈병 등의 질병을 위한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이 파이프 라인은 KAT 라는 항암 치료 기술을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데 이는 Ko 박사가 개발한 기술로 Kodiscovery Anticancer Technology를 의미한다.

 

뉴지랩 임상실험
암세포 3BP 메커니즘

 

KAT는 3BP로 치료하여 종양 세포가 빠르게 파괴하고 정상세포는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것을 의미한다. MCT 수치가 종양세포와 달리 정상 세포에서 상승하지 않기 떄문이다. MCT는 3BP가 종양세포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수송채널로 3BP는 종양 세포의 모든 발전소를 빠르게 파괴시킨다. 이러한 기술과 임상실험 성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을 이어오다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본 주력 테마를 살짝 잃어버린 느낌이다.

 

 

 

뉴지랩 협업
뉴지랩 콜라보

위에는 뉴지랩 파마의 협업과 관련한 리스트 중 일부이다.

 

 

뉴지랩 재무분석

 

뉴지랩 재무분석
뉴지랩 재무항목 및 성장성 지표

 

 

뉴지랩은 최근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마이너스 수준이며 재무 상태가 좋다고 할 수 없다. 다만 바이오 주식으로 분류한다고 하면 이는 투자가 불가피하고 당장 수익성이 중요한 것이 아니므로 재무분석이 큰 의미를 차지한다고 볼 수는 없다. 다만 뉴지랩이라는 회사의 보유 지분을 갖고 본 기업이 아닌 뉴지랩파마를 더욱 심층 분석해야한다는 사실이 조금 아이러니하기는 하다.

 

뉴지랩의 혼란? 정체성?

 

최근 뉴스의 타이틀만 몇개 나열해보겠다.

 

 

  • 美 안 허트, 자금 조달 성공, 폐암 치료제 글로벌 임상 속도

  • 나파모스타트 글로벌 임상 추진

  • 국내 최초 나파모스타트 임상 환자 투여

  • 유효성 확인 표적항암제 라이선스 계약 체결

  • 항암제 신약개발 본격화

  •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어떤 느낌이 드는가? 과거 코로나 팬데믹 직전에 흑색종 KAT 임상 등을 주류로 마케팅하던 뉴지랩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토러스 자문회사의 상당 지분 투자와 시장기대심리 등으로 일정폭 상승했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성과는 크게 눈에 보이질 않았고 다양한 파이프 라인이 강화되고, 코로나 항암제 개발, 먹는 코로나 치료제 등등 다양한 이슈와 키워드들로 투자자를 오히려 혼란에 빠뜨렸다.

 

각각의 뉴스와 호재, 그리고 홍보성 문자메세지(출처를 모르겠다..)에 따라 거래량이 터지기는 하였으나 오히려 회사에 대한 의구심이 더욱 증폭되었다. 이에 따라 CCTV 회사인 것인가? 코로나 치료제를 주력개발하는 것인가? KAT를 주력으로 항암제를 개발하는 것인가? 등에 대해 의문이 생겼다.

 

 

뉴지랩에 투자할까?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세가지로 정리해보면 1.불명확한 정체성, 2. 그래도 나름 인정받는 기술력, 3. 바이오 기업 치고 준수한 재무 건전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영진의 주가에 대한 관심, 대규모 투자자문 회사들의 보유 등이 장점이라고 하겠다.

 

많은 부분을 당장 투자하기에는 망설여지지만 적당 구간 박스를 형성하며 오르락, 내리락 하며 지지선이 형성되었다는 점과 코로나 치료제, 항암제 등 미래 가치의 실현 측면에서는 주가의 폭발력 있는 상승은 2020년 전에 기대해볼만 할 것 같다. (임상실험을 위해 미국 내 기업들과 협업, 전문진들과 협업 등의 기록등을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투자를 하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관심주에 넣어두고 12,500 부근에서 매입하고 1차 목표가 15,000원 수준이면 중단기적 목표로 투자해볼만 할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