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우 주가 전망 : 미리보는 신풍제약우 주가

 

신풍제약(신풍제약우)는 어떠한 회사인가?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이다. 특히 제약업의 경우 정밀화학공업과 생명공학 기술을 토대로 화학물질의 합성과정을 거쳐독특한 물질을 개발하는 산업이며, 화학공학기술, 미생물학, 약학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는 지식 집약적 고부부가치 산업이다.

 

신풍제약(신풍제약우) 주요제품
신풍제약 우 주요제품 매출 구성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의 경우 에제로 수정 외 78.24%, 겐트리손 외(7.92%), 하이알주(3.93%), 록스펜정(2.2.4%), 기타(7.67%)를 차지하고 있다.

 

신풍제약 재무항목
주요재무항목 및 수익성장성지표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주요재무항목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률을 살펴보면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수익성장성지표인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증가율, 순이익증가율 또한 준수한 편이다.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재무상태는?

 

신풍제약(신풍제약우) 재무상태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재무상태 및 자산성장성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주요재무항목과 자산성장성 지표를 살펴보면 매우 건전하다. 부채비율 또한 2015년 이후 꾸준히 낮아지고 있으며 자산대비 유동자산의 비율 또는 재고자산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편임을 알아볼 수 있다.

 

신풍제약(신풍제약우)는 어떤회사인가?

 

신풍제약의 경영이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신풍제약은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경영 이념으로 의약품 한 알 한 알에 정성을 들여 생명을 지키고 있으며, 최첨단 제조설비와 품질보증시스템으로 유효성분에서부터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치료제 전문회사입니다.

끊임없는 R&D를 통한 자체 원료합성을 기반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 인류복지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인화단결, 책임완수, 창조개척 의 정신과 의약보국과 신약개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풍제약은 국산의약품의 세계화를 통해 국민보건향상과 인류의 건강을 위해 계속 전진 해 나갈 것이며, “세계 속의 신풍”이 되고자 부단한 노력과 "국민건강을 위한 기술개발"이란 기업목표을 구현하기 위해 의약품선진화에 노력할 것입니다

 

신풍제약의 조직 구성은 다음과 같다.

 

신풍제약 조직도
신풍제약의 조직도 : 조직 구성

상임이사회 아래 대표이사를 필두로 연구, 개발, 마케팅 본부를 두고 있으며 영업, 해외사업본부, 생산본부, 품질본부, 재무관리 본부를 두고 있다. 안산 내 제1공장과 제2공장 등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한국제약업계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여 CGMP생산시설을 획득하였으며 동남아 최대의 설비라인을 신풍 대우파마 베트남에 갖추고 있다.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전략, 파이프라인은?

 

신풍제약(신풍제약우) 파이프라인
신풍제약(신풍제약우) 파이프라인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파이프 라인은 위에 첨부한 자료와 같다. 뇌심혈관계(뇌졸중), 골질환/여성질환, 의료기기, 플랫폼기술 개발진입 전반에 걸쳐 비임상, 임상1상, 임상2상, 임상3/4상, 시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신풍제약 코로나 관련 포함) 다른 경쟁사에 비해 다양한 수익성있는 파이프라인과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그리고 비교적 진전된 임상과 매출 등을 기반으로한 재무건전성은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기에는 매우 충분한 기술력과 준비자세를 갖췄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신풍제약(신풍제약우) 투자 주가 전망 및 가치는?

 

최근 신풍제약(신풍제약우)와 관련한 소식의 타이틀을 살펴보자.

 

  • ‘상한가’서 ‘하한가’로 떨어진 신풍제약우… 코로나 테마주 주의보

  • ‘신풍제약우’ 상한가 도달,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 ‘신풍제약우’ 5% 이상 상승,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6,733주)

  • 오늘의 상한가, 신풍제약우 30.0% 상승

  • 신풍제약, MSCI 신규편입에 강세

  •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신풍제약 급등 (뇌졸중)

어떠한가? 시장의 매우 많은 관심(특히 신풍제약 코로나, 신풍제약 뇌졸중 등의 치료제에 따른 관심)을 받고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상당한 지속과 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기대감등은 지속적으로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 이에 탄탄한 기술력과 화력이 있다고 하기에는 충분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풍제약(신풍제약우)는 많은 상승을 거듭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충분한 상승여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 테마주 주의보와 같은 타이틀 처럼 너무 과열된 비이성적인 투자에는 다소 조심할 필요가 있다.

 

 

 

 

 

 

 

요약해보면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회사는 동일 업종 134.71배의 PER에 비해 약 3400 수준의 PER이며, 상당히 이미 시장의 관심을 충분히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의 유동성 넘치는 코스피, 코스닥의 한국 주식 특성을 고려하면 다소 위험할 수 있는 투자 종목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다.

 

 

 

 

 

 

 

장기적인 관점을 살펴보기에는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 신풍제약(신풍제약우)의 주가이며 이는 결국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 중요해보이지만 하루 이틀 사이에 수십프로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이지만 개인적인 투자 가치관에 따라 반대로 쉽게 돈을 잃을 수 있는 종목으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투자 종목이다.(신풍제약 코로나와 뇌졸중 등의 테마등에 따른 시장의 관심)

+ Recent posts